본문 바로가기

간편식을 더 맛있게

금미옥 쌀떡볶이

728x90

달달한 쌀떡파에겐 최고일 듯


떡볶이 밀키트는 기회가 될 때마다 새로운 것을 먹어보고 있습니다. 이번엔 금미옥 쌀떡볶입니다. 나는 굳이 구분하자면 쌀떡파이고, 가래떡으로 떡볶이떡 하는 것도 좋아해서 금미옥 떡볶이에 대해 기대가 있었어요. 사진상으로는 좋아하는 스타일이었거든요.



냉동 밀키트인데요, 떡은 찬물에 10분 정도 불려놓으라고 해서 그렇게 해두었고요, 구성은 쌀떡 1봉지, 어묵 1봉지, 소스 1봉지입니다.

자 이제 만들어볼까요.
집에 파, 양파, 깻잎이 없어서 순정하게 딱 이걸로만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이것만으로도 맛있다는 자신감이 포장지에도 있었거든요.

물 180cc에 소스 붓고 끓입니다.

소스물이 긇으면 떡과 어묵 넣고 센불에서 팔팔.

끓어오르면 숟가락으로 저어가며 중불로 5분 30초.

자, 이렇게 완성입니다.

양 가늠해보시라고 볼에 다 담아봤어요. 지승민의 공기 실린더볼 대자입니다. 꽤 양이 많죠? 혼자 먹기엔 충분한 것 같아요.
쌀떡은 상당히 쫀득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어묵은 형태도 모양도 미미네떡볶이에 포함된 어묵과 비슷하네요.
핵심인 소스가 내 타입은 아니어서 첫맛은 좀 아쉬웠어요. 아 달다! 하는 느낌이 팍 왔거든요. 그런데 또 달달한 떡볶이의 매력이 있잖아요. 쌀떡이라 조청에 찍어먹는 거래떡 느낌도 나고요.
달달한 쌀떡파, 에겐 좋은 선택일 것 같아요.

더 맛있게 먹는 팁

떡볶이 먹을 때 떡볶이 위로 생채소 고명 올려보세요. 전 어린잎채소가 있어 그거 듬뿍 얹어서 어맆잎채소떡볶이로 했어요. 훨씬 더 고급스럽고 신선하기도 해요.

728x90